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와이파이 연결은 되는데 인터넷 안됨 완벽해결!!

by 장재동마케터 2015. 12. 9.
반응형

안녕 하세요.

인터넷을 하다보면 한번쯤은 겪게되는 인터넷 문제중 "와이파이 연결은 되어 있는데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이럴때 해결 방법에 대해서 한번 적어 보려고 합니다.


먼저 와이파이는 공유기에서 신호를 주는것이기 때문에 공유기에 전원만 연결이 되어 있다면 와이파이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이 안되는 상태라도 공유기만 켜져 있다면 와이파이 신호가 잡힌다는 이야기죠.


이런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공유기에 접속해 보는 방법 입니다.

공유기에 접속시에 인터넷 연결 상태의 IP주소가 0.0.0.0 으로 나온다면 현재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다는 이야기 입니다.



"내 공유기의 접속 방법"

1. 컴퓨터 바탕화면 좌측 하단의 "실행"을 클릭 후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 "CMD"입력 후 엔터를 칩니다.


아래와 같이 명령프롬포트 창이 나오셨다면 "ipconfig"을 입력 후 엔터를 치신 후 나오는 정보의 "기본 게이트웨이"값을 인터넷 주소창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Ex : http://192.168.123.254)



만약 아래와 같이 "미디어 연결 끊김"이라고 나온다면, 공유기에서 컴퓨터로 연결되는 부분에 문제가 있는것 입니다. 이런 경우 아래 해결방법의 4번을 먼저 참조해 주시면 됩니다.




문제 해결방법

(보통 인터넷 문제는 가장 기본적인 부분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 모뎀이 있다면, 모뎀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 합니다.

확인 방법은 인터넷 선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고 전원은 연결되어 있는지 체크하시면 됩니다.


2. 메인 인터넷선이 공유기 WAN포트에 제대로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 공유기들은 보통 5개의 랜선 연결 구멍이 있으며, 유독 1개만 떨어져 있거나 색상이 다르거나 "WAN, LAN 또는 인터넷" 이라고 적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모뎀이 있는 경우 모뎀에서 나오는 선이, 벽에서 인터넷 원선이 나오는 경우 해당 인터넷 선이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3. (1,2번)에 문제가 없다면 모뎀과 공유기의 전원을 뺻다가 약 5초 뒤에 다시 연결합니다.

보통 일시적인 오류는 여기에서 해결이 됩니다.


4. 만약 위에서 ipconfig를 입력시 "미디어 연결 끊김"이라고 나온는 경우에는 공유기에서 컴퓨터로 연결이 제대로 안되어 있는것 입니다.

먼저 공유기에서 컴퓨터로 인터넷선이 제대로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제대로 연결이 된 상태라면 공유기 앞 부분에 연결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가 있습니다. 그 부분에서 연결된 포트에 재대로 불이 들어오는지 확인 합니다. 

LED에서 불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다면, 랜선을 다른 공유기 포트에 연결해 보시고 그래도 안된다면 랜선 자체의 문제가 발생했을 확률이 높습니다.

다른 랜선이 있다면 다른 랜선으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해결은 되셨나요??^^

왠만한 공유기 문제들은 단순 재부팅만으로 해결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공유기를 주기적으로 재부팅 해주시는것은 공유기 수명이나 속도를 높이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니 참고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