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인터넷 창이 계속 떠요 해결방법 2가지

by 장재동마케터 2015. 12. 8.
반응형

안녕 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컴퓨터를 하다보면 꼭 겪게되는 인터넷 창이 계속 뜨는 문제에 대해서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인터넷 오류창이 계속 뜨는 오류에는 다양한 문제는 하나의 문제로 보기 어렵기 때문에 2가지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컴퓨터 환경 개선을 위해서 차례대로 2가지를 모두 진행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 방법

■ 이 방법은 익스플로러를 초기화를 함으로써 불필요한 데이터를 정리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입니다.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열고 Alt+T[도구]를 누르고 나오는 매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 합니다.



"인터넷 옵션"창이 나오셨으면 상단 매뉴중에서 [고급]탭을 클릭한 후 하단의 [원래대로]를 클릭 합니다.



이 부분은 Internet Explorer의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복원시키는 기능 입니다.

"ㅁ개인 설정 삭제" 부분을 체크한 후 하단의 [다시설정]을 눌러 적용 시킵니다.


적용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하면, 익스플로러의 모든 설정이 처음으로 돌아갑니다.

또한 인터넷 임시파일 및 열어본 페이지목록 쿠키등도 삭제가 되면서, 나도 모르게 설정되어 문제를 만든 부분들도 같이 삭제가 되게 됩니다.





2. 고클린을 통한 데이터 정리

■ 고클린은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가장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 및 데이터들을 삭제해 줌으로써 컴퓨터의 성능을 높여주고 간단한 문제를 해결한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운방법]

네이버나 다음에서 "고클린"을 검색하면 쉽게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클린 다운받으신 후 설치를 하시고 실행을 시켜 줍니다.

아래는 고클린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다양한 매뉴중에서 빨간네모칸을 해놓은 부분만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 작업 스케줄러 관리, 익스플로러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 액티브(Active)X삭제"



진행 방법은 매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설정 창이 나오며, 삭제하고자 하는 파일의 "체크박스에 체크" 한 후 하단의 [삭제]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위 항목중 [작업 스케줄러 관리]는 꼭 전부다 삭제하는것을 추천합니다. 해당 부분이 인터넷창을 계속 뜨게 하는 주 원인이기 때문입니다.


※ 나머지 항목들은 재정비 하신다고 생각하시고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는 각 항목들의 내용입니다.

▶ 하드디스크 최적화 : 자동으로 PC에 불필요한 파일을 불러 옵니다. 이 부분은 전부 다 삭제하시면 됩니다.

▶ 익스플로러 최적화 : 툴 프로그램등 크게 필요없는 파일들이니 사용하시는것이 아니라면 전부 삭제해 주세요.

▶ 시작프로그램 관리 : 윈도우 실행시 자동으로 시작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네이트온 같은 메신져나 V3나 안랩같은 프로그램들 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많으면 컴퓨터 속도 저하의 많은 영향을 미치니 잘 모르시는 프로그램이면 전부 삭제해 주시는것을 추천 합니다.

▶ 엑티브(Active)X삭제 : 전부 삭제 하시고, 앞으로 필요에 위해 설치가 필요한것들만 다시 설치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아마 이렇게 진행하시면 대부분 해결이 되셨을거라고 생각 합니다.

보통 광고창이 계속 뜨거나 인터넷 창이 계속 뜨는 이유는 바이러스 보다는 애드웨어 포그램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꼭 필요한 부분만을 적은것은 아니지만 전체적인 컴퓨터 환경의 개선과 어디서인지 모를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위 내용들을 전부 진행하시는 것이 좋으며, 고클린은 주기적으로 이용하셔서 정리해 주시면 좋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