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인스타그램 검색 기록 삭제 쉽게하는 방법

by 장재동마케터 2016. 1. 21.
반응형

안녕 하세요.

최근 젊은 사람들이 가장 즐겨하는 SNS인 인스타그램에 검색 기록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을 하다보면, 검색창에 내가 검색한 기록들이 남게 됩니다.

물론 이러한것들이 이후에 다시 해당 정보를 접하기 쉽도록 만든것 이지만, 검색 목록이 너무 많아지거나 또는 삭제하고 싶은 검색기록들이 있을때는 불필요한 기능이 되버리죠.


보통 다른 플랫폼의 경우에는 "검색기록삭제"는 검색기록 하는 곳에 삭제할 수 있는 매뉴가 대부분 있습니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은 아무리 찾아봐도 검색란에 어떤 설정 부분도 보이지 않죠.ㅠ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인스타 그램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이 없는 줄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인스타 그램도 검색기록 삭제가 가능하다는 것!!!

그럼 인스타그램 검색 기록 삭제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인스타그램에 접속 후 하단에서 "①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후 우측 상단의 "② 점 3개"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2.  이제 옵션 창이 나오셨을 겁니다.

여기에서 밑으로 쭈욱 내려보시면 거의 맨 마지막에 있는 [검색 내역 지우기] 항목을 클릭 합니다.



3. 마지막으로 인스타그램 검색 기록 삭제 할것인지를 물어 보면 "예, 확실합니다"를 클릭해 주시면

검색기록이 모두 삭제가 됩니다.



이제 이제까지 검색했던 기록들이 모두 사라진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참 쉽죠??ㅎㅎ

하지만 왜 검색 기록 삭제 방법을 이렇게 깊숙히 숨겨 두었는지 이해는 잘 가지 않네요.ㅎㅎ

페이스북이나 네이버등 다른 플랫폼 처럼 검색하는곳에 있었다면 좀 더 좋았을 텐데 아쉽기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