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공인인증서옮기기 PC와 스마트폰 복사 방법

by 장재동마케터 2016. 1. 22.
반응형

안녕 하세요.

연초가 되다보니 많은 분들이 이런저런 작업으로 인해 이전보다 더 많이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계실거에요.

또한 최근에는 온라인쇼핑에서도 직접결제나 PC결제보다는 스마트폰 앱을 통한 결제를 유도하고 더욱 많은 혜택을 주다 보니까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를 설치하시는 분들도 많아지셨을 거에요.


대부분이 PC에는 공인인증서가 있는데 스마트폰에는 어떻게 설치하지???

하고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옮기는 방법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공인인증서의 경우 꼭 해당 은행의 공인인증서가 아니여도, 해당 은행에 등록을 시켜 놓았다면 관계없이 공인인증서 옮기기가 가능 합니다.


["KICA공인인증서 (한국정보인증)" ] 옮기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hopemarketing.tistory.com/90



스마트폰에서 PC로 옮기거나 PC에서 USB등으로 옮기는 방법도 대부분 동일합니다.

※ 다른 방법의 경우는 4번부터 진행하면 됩니다.



[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PC → 스마트폰 옮기기 ]


1. 먼저 스마트폰 Play스토어에서 "유비키:로 검색 후 어플을 다운로드 합니다.


2. 어플을 실행 후 휴대폰 인증서비스 [서비스 시작하기]를 클릭 합니다.



3. 스마트폰 화면 하단의 [PC에 저장된 인증서 가져오기]를 클릭 합니다.



4. 이제 PC에서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와야 합니다.

먼저 국민은행 사이트에 접속 후  좌측 상단에서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5.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인증서 발급/재발급 등의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우측 중간즘에 보시면 "인증서 갱신/관리"에  [인증서 관리]를 클릭 합니다.




6. 이제 공인인증서를 어디로 복사할 것인지에 따라 매뉴가 달라집니다.

기본적인 설명은 상단에서 확인이 가능 하고, 하단에서 원하는 복사 방법을 선택해 줍니다.

저희처럼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옮기기를 하는 경우에는 "인증서 복사의 [인증서 관리 시행]"을 클릭 합니다.




7. 이제 인증서 관리 창이 나오셨을 겁니다.

여기에서 먼저 현재 PC에 공인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는 위치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를 선택 하고 하단의 [인증서 복사]를 클릭 합니다.



8. PC의 공인인증서를 옮길 위치를 선택해 줍니다.

저희는 스마트폰으로 옮길것 이기 때문에, "휴대폰"을 선택해 준 후 확인을 클릭 후 [휴대폰 인증서 저장 서비스(유비키)]를 클릭 합니다.




9. 이제 마무리 단게 입니다. 아래와 같이 공인인증서를 복사할 스마트폰 정보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공인인증서 옮기기를 하려는 통신사와 핸드폰 번호 그리고 공인인증서 암호 입력 후 [다음]을 클릭 합니다.



10.  마지막으로 휴대폰에서 생성된 16자리 숫자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휴대폰에 보시면 인증번호 16자리가 나와 있으실겁니다. 해당 번호를 그대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공인인증서 옮기기가 완료가 됩니다.

참 길죠??ㅠㅠ  사실상 긴 작업은 아닌데 쭈~욱 나열해서 쓰다보니 내용이 길어졌네요.

이상으로 공인인증서 옮기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 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