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다양한 각종 꿀팁

작업표시줄 숨기기 및 위치 변경 방법

by 장재동마케터 2016. 1. 18.
반응형

안녕 하세요.

오늘부터 올해들어 가장 추운 한파가 시작된다고 하네요.


이런 날씨에는 사건 사고가 가장 많기도 합니다. 

특히 화천 산천어 축제도 시작하면서 많은 분들이 놀러가실텐데 다들 조심해서 다녀오세요~^^


오늘은 "작업표시줄 기능"에 대해서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작업표시줄이 무엇이냐!!!

바로 우리가 컴퓨터 할때 열어놓은 창들을 정리해주는 바로 모니터 하단에 있는 이부분을 말합니다.



간혹 이 작업 표시줄이 없어지거나, 또는 갑자기 다른 위치로 이동이 되어서 곤욕 스러웠던 적이 한번즘은 있으실 겁니다.

이러한 기능들이 전부 작업 표시줄에 기능인데요 알고 나면 간단한 기능이지만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시각적이나 편의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면 이 작업표시줄의 기능들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작업표시줄 빈 공간을 아무곳이나 마우스 우클릭 하신 후 [속성]을 클릭합니다.





속성을 클릭하면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은 속성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작업 표시줄을 숨길수도 있고 또는 잠굴 수도 있습니다.


해당 기능들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고 원하는 기능의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신 후 적용 을 누르시면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그러면 각각의 기능들을 간단히 설명 드릴게요.


1. 작업 표시줄 잠금 = 작업 표시줄을 항상 노출되게 설정하며, 사용자 임의로 작업표시줄 위치를 변경할 수 없도록 하는 기능 입니다. 무슨 이야기이냐 하면 작업 표시줄 잠금을 하지 않고 작업표시줄을 마우스로 클릭 하고 각 테두리로 움직이시면 해당 테두리로 이동이 됩니다.

2.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 = 말 그대로 컴퓨터 작업시에는 작업표시줄을 숨기고 마우스를 모니터 하단에 같다 될 경우에만 나오도록 설정하는 방법 입니다.

3. 작은 아이콘 사용 = 작업표시줄에 있는 모든 아이콘들을 작게 만들어 공간을 최소화 시키는 방법 입니다.

4. 화면에서의 작업 표시줄 위치= 대부분 작업표시줄은 하단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작업표시줄은 왼쪽, 오른쪽, 위, 아래 어디에든 배치 시킬 수 있습니다.


5. 작업표시줄 단추 = 보통 작업표시줄에는 사용중인 프로그램 또는 인터넷 페이지에 이름들이 적혀 있습니다. 

이들을 간편하게 하기 위해 각 각의 아이콘으로 변경하는 방법 입니다.

차이는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알아두면 나름 유용한 작업표시줄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외출이 길어지실 경우에는 하수구가 얼 수 있으니 살작 물을 틀어 놓고 가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럼 다들 시작되는 월요일 힘내시고 화이팅 하세요!!


반응형

댓글